스탯, 블루밍비트와 ‘탑 트레이더’ 5인 최종 선정
안녕하세요, 클레이튼 기반 트레이더 NFT 플랫폼 스탯입니다.
스탯과 한경미디어그룹의 블루밍비트가 드디어 ‘탑 트레이더(Top Trader) NFT’를 발행할 5명의 트레이더를 최종 선정했습니다.
지난해 11월 스탯은 블루밍비트 등 파트너사들과 세계 최초 트레이더 카드 발행을 희망하는 ‘탑 트레이더’ 5인을 공개 모집했었는데요, 약 300명이 넘는 트레이더들이 몰려 치열한 경쟁을 벌였습니다.
공개 모집 마감 후 저희는 블루밍비트와 지난해 12월 한 달 간 직접 가상자산 트레이더 분야 지원자들의 투자 수익과 실계좌 매매내역 검증 절차를 진행했습니다.
이를 위해 트레이더들은 자신이 사용하는 실제 거래소 계좌의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(API) 키를 블루밍비트에 제출해 입출금 내역 및 전체 거래 내역을 모두 공개했습니다.
그리고 저희는 평균적으로 하루 수 회 또는 수십 회 이상의 가상자산 거래를 통해 꾸준한 실적을 낸 ‘진짜’ 트레이더들을 엄선했습니다.
이른바 ① ‘잡코인’의 장기보유 등을 통해 운 좋게 큰 수익을 냈거나 ②거래 내역이 많지 않아 실적 안정성이 부족하거나 ③지나치게 운용 자산 규모가 크거나 작아서 수익금·수익률이 왜곡된 트레이더들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심혈을 기울였는데요.
이후 심층 면접 등의 과정을 추가로 거쳐 5인의 ‘탑 트레이더’를 최종 선발하게 되었습니다!
이 중 한 트레이더는 약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2억원 상당의 순입금액으로 160억원 이상의 수익을 냈고요, 1500만원 상당의 금액을 18억원으로 불린 트레이더와 트레이딩 승률이 90%가 넘는 트레이더 등 다양한 성향의 특급 트레이더들이 선발됐습니다.
이들은 모두 블루밍비트 소속으로 트레이더 카드를 발행할 예정입니다.
해당 카드는 경매를 통해 낙찰된 사람의 카카오톡 내 가상자산(암호화폐·코인) 지갑인 클립(Klip)에 저장됩니다. 트레이더는 트레이더 카드 보유자에게만 자신의 가상자산 매매내역 및 보유 종목, 콘텐츠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.
보유자는 향후 자신의 트레이더 카드를 오픈씨(Open Sea) 등 주요 NFT 마켓에서 재판매해 시세차익을 실현할 수도 있습니다.
정식 서비스 개시 시점과 탑 트레이더들의 상세 정보는 이달 중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😊
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블루밍비트, 스탯과 ‘탑 트레이더’ 5인 최종 선정…160억 수익낸 ‘거물’ 등장 : 네이버 뉴스 (naver.com)
-스탯 공식 홈페이지: STAT — 스탯 | 스탯코인, 스탯토큰 (statproject.io)